꽃차의 일상화.

태안꽃차 일상화는 가장 고품질의 꽃차를 만들기 위해 농약 성분이 완전히 없는 땅에서 직접 꽃을 재배하고 있습니다. 꽃은 봉오리 일 때 향이 가장 가득합니다. 때문에 우리는 손이 많이 가더라도 이슬이 마르고 비가 오지 않을 때 꽃봉오리만을 채취하여 색이 선명하고 가루가 없는 최상의 꽃차를 만들고 있습니다.

꽃차 전문가

일상화.

태안꽃차 일상화 조혜임 대표는 한국음식전시경연 대회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꽃차 소믈리에 수석강사 자격을 취득하는 등 꽃차에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계절에 맞춰 나오는 꽃을 이용한 꽃차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부터 <꽃차 소믈리에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전문가반 강의>까지 진행하며 꽃차 강사 육성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 꽃차 소믈리에 수석강사 자격

* 특급 꽃차소믈리에 자격

*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 농림식품부 장관상 수상

* 꽃차 만들기 원 데이 클래스(체험농장) 강사

* 꽃차 소믈리에 전문가 양성


직접 기르는 꽃차

일상화.

일상화는 선명한 색과 가루가 없는 원물이 장점입니다. 향이 가장 가득한 수정 전 꽃몽우리를 채취하기 때문에 적은 양으로도 많은 차우림이 나오며 제습제가 들어가 있지 않아 믿고 드실 수 있습니다.

* 아름다운 서해 태안에서 꽃을 직접 재배

* 농약이 완전히 없는 땅에서 무농약 재배

* 손으로 하나하나 직접 덖음

* 도로에서 500m 이상 떨어진 곳에서 자란 꽃만 채취

* 비나 이슬이 없는 꽃 채취

* 향이 가장 가득한 수정 전 꽃 몽우리 채취

* 하우스 시설로 4계절 내내 식용꽃을 재배

고품질 꽃차

일상화.

일상화의 모든 꽃차는 조혜임 대표의 손끝에서 만들어집니다. 건조기는 향이 날아가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고, 꽃잎이 부서지거나 떨어지지 않게 조심조심 손으로 덖어냅니다. 그렇게 건조작업과 덖음 작업이 끝난 꽃차는, 화차 집게를 이용해서 한 송이 한 송이 정성스레 포장됩니다. 이 과정에서 색이 바래거나, 바스러진 꽃 등 상품성이 떨어지는 꽃차는 걸러지게 되고, 생화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꽃만이 병에 담겨 포장됩니다.

* 선명한 색의 원물

* 적은 양으로 많은 차우림

* 분쇄되지 않은 원물 그대로의 형태

* 가루가 없는 꽃차

* 제습제가 들어 있지 않습니다.

* 다양한 꽃차 종류와 합리적인 가격